본문 바로가기

롯데리아 신상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후기(매운맛, 갈릭맛)

Joon : Be 2024. 6. 4.

안녕하세요, 준비입니다.

소개

오늘은 롯데리아의 신상품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에 대한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의 특징은 오징어와 연육을 섞어 만든 오징어 패티와 오징어 통다리 튀김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매운맛갈릭맛 두가지로 출시하였으며, 오징어 패티 대신 소고기가 들어간 오징어 얼라이브 비프버거 또한 매운맛과 갈릭맛 두가지로 출시하였습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매운맛, 갈릭맛)

 

오징어 얼라이브 비프버거(매운맛, 갈릭맛)

 

가격

오징어 얼라이브버거 단품 가격은 5,500원이며, 세트는 7,600원 입니다. 비프패티가 들어간 오징어 얼라이브 비프버거는 200원 더 비싼 5,700원 / 7,800원 입니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이정도 가격이면 꽤 비싸다고 느끼겠지만 국밥도 기본 만원이 넘어가는 이시대에 오히려 가성비로 느껴지네요.

 

롯데리아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오징어 얼라이브버거가 일부 매장에서 품절이라고 하네요.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먹기 위해서 따로 방문한다면 참고해야겠어요.

일시품절 안내문

 

 

728x90

 

또한 현재 롯데리아에서는 6월 5일까지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세트에 오징어링을 같이 주는 극강의 오징어 세트 행사를 하고 있으니 오징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극강의 오징어 세트를 주문해서 오징어를 마음껏 즐겨주면 되겠군요.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극강의 오징어 세트 행사

 

저는 테이크아웃 주문을 해서 집에 가져와서 먹었는데요, 주문했을때 나오는 시간이 꽤 걸리는것을 보아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오징어를 튀겨서 조리하는 것 같습니다. 

 

영수증

 

 

먹기전에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의 전투력 파악을 먼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영양성분, 알러지, 원산지 정보

 

영양소 정보 함량 1일 권장량 기준 %
총중량 202g  
열량 502kcal  
단백질 20g 36%
나트륨 860mg 43%
당류 12g  
포화지방 3.9g 26%

 

알러지 정보 : 난류, 밀, 대두, 쇠고기, 닭고기, 토마토, 새우, 오징어

원산지 정보 : 오징어패티(오징어 - 페루산, 연육 - 미국산), 오징어다리 - 중국산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갈릭맛, 매운맛)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매운맛 단면
오징어 얼라이브 갈릭맛 단면

 

일단 통 오징어 다리가 들어가다보니 비주얼적으로 좋았고, 반 잘라 단면을 보니 패티에도 오징어가 가득 들어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갈릭맛은 갈릭소스에 양상추에 케요네즈 소스였고 매운맛은 버거킹의 디아블로 소스와 흡사한 맛과 함께 양상추 소스는 케찹? 우스타소스? 로 예상되네요.

 

매운맛은 살짝 매콤한 정도로 한국인이라면 무난하게 먹기 좋은 정도의 맵기라 맵찔이 분들도 큰 염려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갈릭맛은 달콤한 마늘 소스가 탁 들어오는게 맛없없 조합입니다.

 

 

제가 제일 우려했던 부분은 통오징어 튀김이였는데, 생각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이빨로 잘릴 정도로 질기지도 않았고 고소하면서 두툼하고 바삭한게 아주 맛도리 아니겠어요? 예상외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롯데리아는 독창적이고 개성이 넘치는 버거들을 출시하는걸로 유명한데, 이번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대중들의 입맛에도 아주 잘 맞을 것 같네요. 통 오징어다리 튀김이 주는 고소한맛과 씹는 식감이 버거와 잘 어울립니다.

 

결론 : 적절한 소스와 오징어가 두툼하면서 탱글하게 씹히니 조화가 좋았다. 개인적으로 추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