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도날드 신메뉴 햄버거 리뷰 :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치킨, 소고기)

Joon : Be 2024. 8. 16.

안녕하세요. 준비입니다.
 
맥도날드의 야심찬 신메뉴 대파가 들어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나왔단 소식을 들었습니다.
 

728x90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치킨이 들어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와 일반 소고기 패티가 들어있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로 나눠져 있는데요.
 

저는 두가지 모두 먹어 본 다음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및 칼로리 정보

먼저, 가격입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의 가격은 단품 8,300₩ / 세트 10,200₩ 입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의 가격은 단품 9,100₩ / 세트 11,000₩ 입니다. 

 

메뉴 이름구성가격 (원)칼로리 (Kcal)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단품8,300762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세트10,2001,085~1,225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라지 세트11,0001,159~1,353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단품9,100887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세트11,0001,210~1,350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라지 세트11,8001,284~1,478

 

라지 세트는 각각 가격에서 800원을 추가하여 선택하실 수 있고,
라지 세트로 선택하시게 되면 사이드로 나오는 후렌치 후라이와 탄산음료가 M에서 L로 사이즈업 됩니다.

 

(예전에는 국밥 먹을 바엔 햄버거 2개 먹는다 했는데 이제는 햄버거 가격이 국밥을 뺨 때려버리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근데 국밥을 포함한 모든 음식의 물가가 전체적으로 다 올랐으니 그냥 높은 가격에 적응해버려서 식음료 물가 저항선이 없어진 기분.. ㅜ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가격, 칼로리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 가격, 칼로리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사실 엄밀히 말하자면, 신메뉴가 아닌 돌아온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해 맥도날드 코리아의 '한국의 맛' 캠페인 프로젝트에서 처음 선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는 작년인 2023년 7월에 처음 출시 되었는데, 출시 당시 워낙 인기가 많아서 조기 품절이 되었고, 그 후로 9월에 한차례 더 출시한 뒤 올해 8월 14일에 재출시(!) 된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았던 버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진도 대파농가를 위해 무려 50톤의 대파를 사용할 것이라고 맥도날드 코리아 측은 밝혔는데요. 글로벌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현지 상황에 맞게 로컬라이징하는 맥도날드의 이런 마케팅과 프로젝트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버거

 
 

네, 저는 소고기 패티가 들어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와 치킨이 들어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버거 둘 다 맥도날드의 공식앱인 맥딜리버리를 통해 집으로 배달시켜서 먹었구요. 배달이 굉장히 빨리 도착했습니다.

(총알 배송 수준이였어요. 제가 씻기 전에 주문했는데 몸에 거품 묻히기도 전에 도착하더군요.. ㅋㅋㅋ)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Jindo Green Onion Cream Croquette Burger) /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Jindo Green Onion Cream Croquette Chicken Burger)

 

 
언뜻 보면 비슷한듯 하지만 다른 두버거의 포장지인데요. 대파 그림이 그려져 있는게 오리지널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닭 모양이 그려져 있는게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에요!
 
영어로 모라구 써져있는데 넘 기엽습니땅.. ㅋㅋㅋ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Jindo Green Onion Cream Croquette Burger)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Jindo Green Onion Cream Croquette Chicken Burger)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특징은 구운 대파로 만든 대파 마요소스와 대파, 크림치즈, 감자를 섞어 만든 크로켓이 들어가는게 특징인데요 ! 그 외의 재료들은 양상추, 토마토, 패티, 구운양파?가 있었습니다 !
 
 
먼저, 소고기가 들어간 클래식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먼저 먹어보겠습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단면

 

맛 평가

고소하면서도 크리미하고 달달한 대파마요가 듬뿍 발라진 양상추와 있는듯 없는 듯한 토마토의 산뜻한맛, 고소하고 진한 고기의 육향이 크림치즈와 감자, 대파로 만든 크로켓과 함께 어우러져 아주 맛있는 JMT 버거네요(!)
 
진짜 맛있는데요...?? 왜 조기품절되서 완판된건지 알 거 같은 그런 맛입니다.

(ㅇㅇㅇㅇㅇ. ㄹㅇ로다가 존맛탱임요. 보장합니다.)

 

맥도날드 기존의 클래식한 버거에서 맛도리들을 더 가져와서 끌어붙인 느낌인데 전혀 위화감 없고 잘 어우러지네요.
 
다만 한가지 흠은 살짝은 헤비하고 느끼할 수 도 있다,,?? 이어서 바로 다음 타자 치킨버거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먹으려고 하루 종일 밥안먹고 한끼에 햄버거 2개 먹는다는게 저의 점심입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

 

맛 평가

베이스가 같기 때문에 비슷한 맛으로 예상했는데, 소고기로 만든 클래식 버거와 전혀 결이 다릅니다.
닭 가슴살을 이용한 매콤한 상하이 치킨 패티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이 친구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저는 둘이 어차피 맛 비슷할텐데 왜 냄? 이랬는데 전혀 다르더라구요.
 

 
소고기 패티들어간 버거는 기존의 불고기 버거 or 치즈 버거,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같은 클래식하고 인기 있는 스터디 셀러라면, 치킨이 들어간 이 버거는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상하이 스파이시 치킨버거에 같이 곁들여 먹는 듯한 느낌이 확연히 체감이 됩니다.
 

총평

 
저는 둘 다 맛있게 먹었는데, 취향 차이로 나뉠 것 같습니다.
불고기 버거처럼 달달한 느낌을 좋아하시면 소고기 패티가 들어간 기존 대파 크림 버거가 입맛에 맞을 것 같고,
 
나는 느끼한거 잘 못먹는다 혹은 상하이 치킨버거(치킨패티) 좋아한다 그러면 무조건 이거 드실 것 같아요.
이게 좀 더 담백하면서 살짝 매콤해서 안물리고 더 쭉쭉 들어가는 스타일입니다.
 
저는 사이드 메뉴로 감자튀김이 아닌, 코올슬로 샐러드로 변경해서 먹었는데,
코올슬로 샐러드랑 같이 먹는게 진리입니다.
 
새콤달콤하고 아삭한 코올슬로가 느끼한 맛을 탁 잡아줘서 특히 소고기 들어간 저 클래식 대파 크림버거는 무조건 코올슬로랑 같이 드세요. (*감튀 드시고 싶어도 코올슬로 추가해서 드세요. 두번 드세요 ㄹㅇㄹ)
 

 
만약 치즈스틱 그런거랑 같이 먹는다? 그러면 저는 느끼해서 다먹기 조금 힘들 것 같아요. (속 안좋아질듯ㅋㅋ)
 
ㅖㅖ 아무튼 오늘은 이렇게 맥도날드에서 나온 신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2종류 모두 다 먹어보고 후기 남겨봤는데요. 맥도날드 홈페이지 들어가니까 또 무슨 이상한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맥도날드 진도 대파 페스티벌

 
상암 MBC 앞 상암문화광장에서 8월15일부터 8월18일 까지 맥도날드 진도 대파 페스티벌을 연다고 하는데요.
참여하면 찐 진도 대파랑 귀엽게 생긴 맥도날드 장바구니랑 무슨 치렁 치렁 붙일 수 있는 햄버거랑 감튀, 음료수 모양 참? 도 같이 준다고 해요!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하셔서 푸릇푸릇하고 아주 생생한 진도 대파 꼭 받아가시길 바라며 홈페이지 방문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진도 대파 페스티벌 경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