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최근 롯데리아에서 생전 처음보는 특별한 신메뉴가 출시됐는데요.
소프트쉘 크랩 한마리가 통채로 올라가는 '크랩 얼라이브 버거'가 출시했다고 해서 가서 직접 사먹어봤습니다.
롯데리아의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매운맛과 블랙페퍼맛 두가지로 출시가 되었으며 2025년 5월 22일에 출시된 신메뉴로 판매기간은 6월 30일까지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는 제품인데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해산물인 '게'를 활용해 만든 제품인데, 딱딱한 껍질대신 부드러운 소프트쉘 크랩 한마리를 통째로 튀겨 오징어 패티 위에 올려 껍질까지 먹을 수 있어 바삭한 식감과 진한 해산물의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매운맛과 블랙페퍼 두가지 모두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구성요소는 양상추와 마요네즈, 소스, 그 밑에는 소프트쉘크랩 튀김이 통째로 들어가있고, 패티는 오징어가 들어간 살짝 매콤한 패티를 사용는데요.
오징어 패티는 기존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에서 호평을 받았던 패티라고 하더라구요.
가격

가격은 단품 메뉴 9,900원 / 세트메뉴 11,800원으로 가격대가 꽤 있는편인데요.
과연 돈값을 하는지 직접 먹어보고 평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먹어보기 전에, 먼저 영양정보와 칼로리부터 보고 가도록 할텐데요.
열량 (칼로리)


크랩얼라이브 버거의 매운맛과 블랙페퍼맛 모두 중량은 205g으로 동일, 열량은 매운맛은 481kcal, 블랙페퍼맛은 498kcal 로 블랙 페퍼맛이 조금더 열량이 많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트륨도 블랙페퍼 맛이 조금 더 많네요.
단백질도 18g 함량으로, 오징어와 크랩이 들어가있어 함량이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오징어는 페루산, 소프트 쉘 크랩 토핑은 베트남산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후기


블랙페퍼 맛 부터 먼저 먹어봤습니다.
구성은 심플했는데요. 약간 매운맛이 나는 오징어 패티와 그 위에 통채로 튀겨버린 소프트 쉘 크랩 한마리, 양상추와 마요네즈, 소스로 이뤄져있는데요.
이 크랩 튀겨놓은게 정말 바삭바삭합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버거중에 이런 건 듣도보도 못했는데, 바삭하면서 게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잘 나는게 정말 잘 튀겼다 싶습니다.
밑에 있는 오징어 패티 또한 마음에 들었는데, 오징어가 꽤나 실하게 들어가있어서 씹는 맛이 있었고 약간 매콤한 양념을 해놓은 모습입니다.
아마 명태살과 함께 만든 패티이지 않나 싶은데요.
후추의 향도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면서 오뚜기 순후추? 그런 향이 아닌 풍부하면서 다채로운 후추의 향이 잘 느껴졌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중식풍의 사추안 페퍼의 뉘앙스도 느껴졌어요.
양상추는 굉장히 푸짐하게 넣어줬는데, 솔직히 조금 걷어내고 먹어도 될 정도로 많아서 양상추가 많아서 조금 맛이 맹맹해지는 느낌이 조금 있었습니다.
하지만 페퍼 소스의 맛이 꽤 진한편이여서 전체적인 밸런스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매운맛을 먹어봤는데요.
소스가 어디선가 많이 먹어본듯한 맛이 났는데, 오징어패티랑 같이 먹다보니 문뜩 타코야끼가 생각나는 소스 맛이었습니다. ㅋㅋㅋ
버거를 먹고있는데, 타코야끼를 먹는듯한 맛이 났어요.
매운맛이라고 해서 직관적으로 매콤달콤한 소스를 기대했는데, 기대와는 달리 해산물베이스의 데리야끼 풍의 소스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거기에 매콤한 맛을 살짝 얹는 정도인 것 같구요.
근데 매운맛은 소스를 조금 적게 넣어주신건지, 아니면 소스 자체의 맛이 약한건지 맛이 전체적으로 맹맹하면서 묻히는 느낌이 들어서 블랙페퍼맛에 비하면 만족감은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었구요.
제 개인적인 입맛 취향에는 매운맛보다 블랙페퍼 맛이 훨~씬 더 맛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음,, 근데 가격이 꽤 만만치 않기때문에 굳이 단품 9,900원을 주고 시켜먹을 맛이냐라고 물어보신다고 하면 솔직히 애매한 포지션이라고 답할 수 있겠습니다.
이 가격이면요 사실 괜찮은 수제버거도 먹을 수 있고, 국밥도 한그릇 먹을 수 있는데요.
가격 대비 만족도가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아무래도 롯데리아는 타 경쟁사에 비해 경쟁력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을 항상 받고, 도전적인 메뉴에 비해 아쉬운 느낌이 남는 것 같습니다.
결론 :
튀긴 게가 한마리 통채로 들어간 독특한 버거,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과 씹는 식감 모두 굿 ! 블랙 페퍼맛은 추천, 매운맛은 굳이?
가성비는 떨어지나, 해산물을 좋아하시는분들은 호기심에 한번 쯤 도전해보면 좋을 메뉴!
'햄버거 리뷰 > 롯데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리아 신메뉴 통새우 크런KIM 버거 후기 (7) | 2024.09.02 |
---|---|
롯데리아 신상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후기(매운맛, 갈릭맛) (1) | 2024.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