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수동 수제버거 맛집 '르프리크 성수' 인생 치킨 버거

Joon : Be 2024. 11. 6.

안녕하세요 준비입니다.

 

소개

오늘은 성수동에 위치한 수제 치킨버거 다이닝 르프리크에 방문한 후기를 올려볼텐데요.

 

르프리크는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지역에서 유래한 매콤한 프라이드 치킨을 활용하여 버거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요.

 

성수동 르프리크

 

 

르프리크의 선풍적인 인기 덕분인지 국내에서도 내슈빌 치킨버거를 판매하는 곳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대기업에서도 제품을 출시하여 다른 프랜차이즈 버거집과 편의점 브랜드에서도 내슈빌 치킨버거를 판매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르프리크는 치킨을 주재료로 활용하여 다양한 버거 메뉴와 사이드 디쉬, 디저트까지 먹을 수 있는 식당인데요.

 

르프리크 매장 입구

 

 

이곳 르프리크의 특별한 점은 시즌별로 메뉴가 계속 바뀌면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그니처인 내슈빌 핫 치킨버거는 항상 판매하고 있으며 그 외의 다른 버거 메뉴와 사이드 메뉴는 계속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질리지 않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성수동 상권중에서도 인기 있는 버거 집으로 항상 손님으로 붐벼 평일에도 만석을 채우고 있는 르프리크입니다.

728x90

인테리어 및 가게 내부모습

인테리어 및 가게 내부 모습
내부 테이블

 

매장의 모습입니다.

 

매장은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데, 고풍스러운 우드톤과 짙은 와인컬러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오래된 재즈바 같은 느낌의 인테리어를 하고 있으며 일반 테이블과 바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혼자오는 손님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커틀러리와 메뉴판, 따뜻한 물수건이 준비되는데요.

 

햄버거집에서 따뜻한 물수건이 나오는게 정말 세심한 서비스가 느껴집니다.

 

물수건, 커틀러리, 메뉴판

 

메뉴 및 가격

메뉴판

 

르프리크의 메뉴입니다.

 

제가 방문했을때 당시에는 EPISODE.32 (에피소드.32) 이었으며 시즌별로 메뉴가 바뀔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햄버거 메뉴는 고정 메뉴인 내슈빌 핫 치킨버거와 스페셜 버거인 깐풍기 치킨버거(EP32) 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닭이 헬멧과 배달 철가방을 들고 가는 모습이 정말 앙증맞고 귀엽습니다.

 

가격은 각각 12,800원, 13,800원 입니다.

 

 

다음으로 사이드 메뉴인 플레이트는 알감자 튀김, 가지, 버섯, 공심채(모닝글로리, EP32 스페셜), 방울토마토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의 가격은 7천원~8천원대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음료메뉴는 연태고량주가 들어간 시즌 메뉴인 연태 하이볼과 여러 종류의 맥주, 탄산수와 탄산음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음료 메뉴판 뒤에는 디저트 메뉴가 숨겨져 있었는데, 마시멜로와 초콜릿을 크래커 사이에 넣어 먹는 스모어와 자스민이 들어간 자스민 크림브륄레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은 각각 4,500원, 5,500원이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내슈빌 핫 치킨 버거 2단계, 깐풍치킨버거, 가지, 버섯, 디저트로 크림브륄레와 음료는 맥주 2잔, 페로니와 골드러쉬 캘리포니아 커먼을 주문했습니다.

 

맥주

페로니, 골드러쉬

 

주문한 맥주가 먼저 나왔는데요. 페로니는 생맥주로 나왔고, 골드러쉬는 병에 담겨 있는 맥주를 잔에 따라서 마셨습니다.

 

골드러쉬는 청량하면서 가볍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라거 생맥주였으며 골드러쉬는 묵직한 바디감과 쌉쌀하면서 적당한 산미가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습니다.

 

취향차이겠지만, 맥주메뉴는 아무래도 가볍고 라이트한 페로니가 제격일것 같습니다. ㅎㅎ

 

메뉴 후기

 

주문한 메뉴가 나왔는데요.

 

내슈빌 핫치킨 버거

핫치킨 버거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통통하면서도 촉촉 매콤한 패티와 코올슬로 샐러드, 피클, 브리오슈 번과의 조화가 아주 잘 어울리는데요.

 

 

2단계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매워서 조금 놀랐습니다. 저희 같은 맵찔이는 다음부터 1단계 먹는걸로,,,

 

깐풍기 치킨버거

 

다음은 스페셜 버거인 깐풍기 치킨버거인데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쫀득하면서도 새콤달콤 짭짤한소스와 치킨이 굉장히 잘어울리고 위에 올라간 고추잡채도 불향이 솔솔나면서 고소한 캐슈넛과 함께 정말 궁합이 좋았습니다.

 

사이드메뉴

 

튀긴 가지도 라구소스와 소복히 올라간 치즈랑 함께 먹으니 아주 조화롭고 가지 본연의 맛도 잘 느껴졌습니다.

 

버섯요리는 가운데에 수란이 있고, 옥수수로 만든 퓨레가 같이 나오는데 숟가락으로 떠서 먹으면 됩니다.

 

버섯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수란과 옥수수의 맛이 어우러집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버섯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버섯향이 강해서 이건 조금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메뉴일 것 같습니다.

 

크림브륄레

 

그렇게 식사를 마친뒤 아까 미리 주문해 놓은 크림브륄레를 받았는데요.

 

겉면에 그을린 설탕 코팅이 아주 바삭하고 딱딱하게 잘 굳었습니다.

 

크림 브륄레는 탁 깨서먹는 요 재미가 있죠?

 

 

 

자스민티를 우려낸 크림으로 만들어서 인지 자스민 향이 진하게 느껴졌는데,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결론

 

오늘은 이렇게 성수동에 위치한 수제 치킨버거, 내슈빌 치킨버거 맛집인 르프리크에 방문한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세심한 서비스가 돋보이며 항상 새로운 메뉴에 도전하는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냅니다.

 

맛또한 실패없는 맛이며 누구와 함께 온다고 해도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뽑아내는 그런 곳이 아닐까합니다.

 

 

성수동에 데이트하러 오시는 커플들이 많은데, 데이트코스로도 정말 제격인것 같습니다.

 

조명도 좋아서 음식 사진뿐만 아니라 그냥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인것 같습니다.

 

건물에 주차장도 같이 이용할 수 있으며, 성수역에서 도보로 3분거리라 접근성 또한 훌룡해 자주 애용할 단골 매장이 될 것 같습니다. 

 

요약

햄버거 치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양도 풍부하였고 돈 값 제대로 한다고 느껴졌으며 먹었던 치킨버거중에서는 손에 꼽는 맛집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치킨버거를 좋아한다면 이곳 르프리크를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르프리크 성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르프리크 성수 다른 방문자 후기 보러가기

 

더보기

#르프리크 #르프리크 성수 #성수역 맛집 #성수 르프리크 #성수맛집 #성수동 맛집 #수제버거 맛집 #치킨버거 #내슈빌핫치킨버거 #내슈빌치킨 #치킨버거 맛집 #르프리크 가격 #르프리크 데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