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신메뉴 :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트러플 머쉬룸 와퍼 리뷰
소개
버거킹의 신메뉴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버거가 출시되었는데요.
신메뉴 소식에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중, 기회가 되서 집 근처에 있는 버거킹에 직접 방문해서 먹어보고 후기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본 리뷰는 버거킹 건대입구점에서 직접 구매한 내돈내산 리뷰임을 밝힙니다.)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버거킹은 올해 11월, 화이트 페타 치즈가 들어간 신메뉴인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의 출시를 알렸는데요.
판매기간은 2024년 11월 4일(월) 부터 2025년 1월 12일(일) 까지로, 대략 2달간 판매하는 이벤트 메뉴입니다.
패티가 한장 들어간 싱글과 패티가 한장 더 들어간 더블, 2가지 메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메뉴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의 특징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페타 치즈가 들어간 것이 특징인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강조한 페타 치즈가 도대체 뭐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페타치즈는 그리스의 전통치즈로, 양젖 또는 염소젖으로 만드는 치즈인데, 부드러우면서도 크리미한 것이 특징으로 맛은 짠맛과 약간의 산미가 돋보이며 부담스럽지 않은 부드러운 치즈입니다.
페타 치즈는 보통 샐러드 같은 지중해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치즈인데요. 그리스에서 생산된 특정 기준의 소량의 치즈만이 페타치즈임을 인정 받기에 고급 치즈로도 취급받고 있습니다.
이번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는 산뜻한 느낌을 주기위해 마리네이드 토마토(오일에 절인 살짝 말린 방울토마토)를 넣은 걸 알 수 있었는데요.
햄버거 프랜차이즈는 보통 이런 원가가 높은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신제품에는 재료를 아낌 없이 퍼주면서도 맛의 밸런스를 잡으려는 노력이 돋보였습니다.
아마 그동안 출시되었던 버거들의 평이 대부분 느끼하다, 헤비하다 라는 평이 많아서 아무래도 그런 부분을 잡기 위해 새로 개발한 메뉴가 아닌가 싶은데요.
또한 고품질의 소고기인 앵거스 비프를 100% 사용했다고 하여 프리미엄화 해서 마케팅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싱글 가격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싱글의 가격인데요. 가격은 10,900₩입니다.
햄버거치곤 비싸게 느낄 수도 있는데, 프리미엄 버거로 출시된 만큼 그만큼의 퀄리티와 맛만 보장된다면 저는 충분히 낼 만한 가격이지 않나 싶습니다.
세트는 각각 2,500₩이 추가된 13,400₩, 감자튀김과 콜라의 양이 큰 라지 세트는 3,200₩이 추가된 14,100₩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칼로리(영양성분)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싱글 버거의 중량은 305g 으로 칼로리(열량은) 881kcal 입니다.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싱글 후기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싱글의 실물인데요.
굉장히 맛있고 밸런스가 좋은 버거입니다.
소고기 패티와 노란색의 체다치즈, 마리네이드 토마토, 하얀색의 페타치즈와 양상추가 보입니다.
소스는 칠리 소스를 사용하였는데요.
늘 먹던 그 버거킹스러운 소스가 아닌 스위트칠리소스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아주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버거킹에서 메뉴를 먹다보면 아무리 신메뉴라고 해도 버거킹스러운 맛이 많이 났는데, 이번에는 그런 걸 벗어나려는 시도를 한 것 같습니다.
토핑도 굉장히 풍부하고 페타치즈의 크리미하면서 짭짤한 맛과 마리네이드 토마토의 산미와 칠리소스의 새콤달콤함이 아주 잘어울리는데요.
지금까지 먹어본 버거킹 메뉴 중 제일 버거킹스럽지 않은(?) 버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버거입니다.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이거 완성형 버거입니다.
버거킹에서 나온 것 같지 않고 수제버거 느낌 낭낭하게 나서 저는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
다음으로 패티가 한장 더 들어간 화이트 페타 더블의 가격과 칼로리 알려드리고 다음 메뉴인 트러플 머쉬룸 와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더블 가격
오리지널스 화이트 페타 더블 칼로리(영양성분)
트러플 머쉬룸 와퍼
가을을 맞이해 버거킹에서 다시 재출시한 트러플 머쉬룸 와퍼인데요.
2017년 처음 한정 출시된 후 판매 종료 후에도 아쉬워 하는 목소리가 많아 작년에도 한정판매 되었으며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작년에 버거킹에서 '트러플 머쉬룸 와퍼가 단종된 충격적인 이유'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 재출시된 트러플 머쉬룸 와퍼에는 트러플 오일의 함량을 기존 대비 27% 증가시켜 트러플의 향을 강화하였고 양송이, 새송이, 백만송이, 포토벨로 등 4종의 구운 버섯 토핑이 추가되어 더 풍부한 맛을 내는데요.
가을 시즌에 맞춰 출시한 트러플 머쉬룸 와퍼는 2024년 9월 23일(월)부터 24년 12월 4일(수)까지 판매하는 한정 메뉴로 트러플 머쉬룸 와퍼와 함께 야채를 빼고 패티를 추가한 딥 트러플 머쉬룸 더블과 와퍼주니어, 사이드메뉴로 딥 트러플 프라이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트러플 머쉬룸 와퍼 가격
트러플 머쉬룸 와퍼의 가격인데요. 단품 가격은 9,400₩으로, 트러플과 버섯이 많이 들어가 비싼 재료가 많이 들어갔음에도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매리트가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ㄷ세트는 2,500₩ 추가된 11,900₩, 라지세트는 단품에 3,100₩ 추가된 12,600₩입니다.
트러플 머쉬룸 와퍼 칼로리(영양성분)
트러플 머쉬룸 와퍼의 중량은 330g 으로 칼로리(열량)은 773kcal 입니다.
트러플 머쉬룸 와퍼 후기
트러플 머쉬룸 와퍼의 실물인데요. 버거킹의 시그니처 패티인 소고기 패티와 트러플소스, 구운버섯, 양파, 토마토, 양상추로 구성되어있었는데, 버섯의 향이 진하면서도 패티의 불맛과 잘 어우러졌습니다.
트러플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버거이고, 트러플을 안드셔 보신분들도 가볍게 도전하기 좋은 버거인것 같습니다. ㅎㅎ
더 진한 트러플 향을 즐기시고 싶으신분들은 딥 트러플 머쉬룸 더블으로 드시면 굉장히 좋아할 만한 스타일이네요.
야채도 적당히 들어가서 밸런스도 꽤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패티가 퍼석한 느낌이 조금 부각되는 느낌이라 그부분에 있어서는 살짝 마이너스네요.
트러플 잘 모르겠고 생소하고 맛있는지 모르겠는 분들은 와퍼주니어로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딥 트러플 머쉬룸 더블 가격과 칼로리, 트러플 머쉬룸 와퍼 주니어 가격과 칼로리 정보 알려드리고 딥 트러플 프라이 리뷰로 넘어가겠습니다!
딥 트러플 머쉬룸 더블 가격
딥 트러플 머쉬룸 더블 칼로리(영양성분)
트러플 머쉬룸 와퍼 주니어
트러플 머쉬룸 와퍼 주니어 칼로리(영양성분)
딥 트러플 프라이
딥 트러플 프라이 후기
딥 트러플 프라이인데요. 우리가 흔히 먹던 감자튀김 위에 트러플 소스를 같이 올려주는데, 살짝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이 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트러플을 좋아해서 다시 주문해서 먹을 것 같습니다 !
'햄버거 리뷰 > 버거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킹 신메뉴 두툼버거 리뷰 [버거킹 신메뉴 두툼버거 x 넷플릭스 콜라보] (19) | 2024.08.31 |
---|---|
버거킹 신메뉴 콰트로치즈 비프라구 와퍼 리뷰(클래식 비프라구 와퍼) (10) | 2024.08.23 |
버거킹 신메뉴 오리지널 아보카도 잭 출시 후기 (1) | 2024.06.05 |
댓글